보령소방서, 청렴 공직마인드 함양을 위한 특별교육
보령소방서, 청렴 공직마인드 함양을 위한 특별교육
  • 보령뉴스
  • 승인 2016.04.1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무원으로서의 올바른 정신함양과 투명한 조직문화 구축 다짐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18일 오전 9시경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공직마인드 함양을 위한 청렴 특별교육 및 음주운전 근절 예방교육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은 김현묵 보령소방서장 주재로 소방이념과 119정신을 재정립해 기본과 원칙이 바로 선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여 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교육은 ▲공직윤리의식 및 공직기강 확립 당부 ▲현장안전관리 및 사고예방 교육 ▲ 소방차량 조작 및 점검 요령(한서정공) ▲고객응대 및 관리 기법 등 청렴・친절도 향상 교육(청운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학과) ▲ 음주운전 근절 예방교육(보령소방서 교통관리계)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소영 청운대학교 교수의 청렴·친절도 향상 교육과 이수범 보령경찰서 교통관리계장의 음주운전 근절 및 교통안전 교육을 받은 소방공무원들은 이번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품위와 도덕성을 준수하여 모범적인 공무원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김현묵 보령소방서장은 “청렴은 소방공무원의 기본자세”라며 “개개인이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소방조직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