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어(캘리그라피 포함) ▲포스터(모션포스터 포함) ▲사진 등 3개 부문

보령소방서(서장 고광종)는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2025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시민들에게 홍보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전은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한국소방방송 누리집(https://fire.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표어(캘리그라피 포함) ▲포스터(모션포스터 포함) ▲사진 등 3개 부문이며,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 등 소방안전과 관련된 국민 공감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작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대중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총 15점의 우수작을 선정해 소방청장상, 한국소방안전원장상, 화재보험협회장상, 소방시설협회장상과 함께 총 1,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고광종 보령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이 시민 여러분께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