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지역안전지수 향상 위해 힘 모으다
보령시, 지역안전지수 향상 위해 힘 모으다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3.06.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상반기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보령시는 26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지역안전지수 분야별 담당부서, 보령경찰서, 보령소방서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기선 부시장 주재로 진행한 이번 보고회는 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등 6대 분야 총 26개 사업에 대한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이후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는 전년도 대비 등급이 하락한 교통사고 분야에 대해 등급 향상을 목표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교통사고 분야 추진사업에는 △노후 교통안전시설 개선 △노인, 어린이 등 취약계층 대상 안전 교육·캠페인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재정지원 △우범지역 해소 및 야간통행 편의제공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어린이 투명우산 쓰기 운동(생활안전) △범죄예방 CCTV 설치 확대(범죄)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화재 예방(화재)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자율방범대 지원(범죄) △안전 사각지대 어르신 돌봄체계 강화(자살) 등 나머지 분야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시는 앞으로 지역 안전수준 향상 컨설팅에 의한 전문성 있는 분석을 통해 맞춤형 개선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역안전지수 개선에 나갈 방침이다.

구기선 부시장은 “최근 전국에서 발생하는 사고 소식으로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요구와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부서 및 유관기관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사업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