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 방덕규 발행인
  • 승인 2023.03.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부담금 없이 창업준비금, 사업화자금, 역량강화 교육 제공…4월 26일까지 모집-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는 예비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생을 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며 창업 준비 수준에 따라 창업준비금(5백만원, 3개월), 사업화 자금(최대 4천만원, 6개월)을 자부담금 없이 지급하는 사업이다.

공고일로부터 협약체결일까지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예비창업자라면 지역, 나이에 상관없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분야는 온라인 기반의 혁신적인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ㅿ온라인셀러형, 지역고유의 자원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ㅿ로컬크리에이터형, 새로운 컨텐츠를 접목하여 의식주 기반의 생활양식 아이템을 가진 ㅿ라이프스타일혁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달 11일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본 사업 안내 및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충남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창업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지원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