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수)오후2시 (사)대천관광협회(회장박장수) 제60차 정기총회가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 (1층)에서 2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대천관광협회 박장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펜데믹 시기를 위드코로나로 슬기롭게 잘 이겨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관광산업이 호황을 누릴것으로 기대 하였는데 우크라이나전쟁.치솟은 인풀레이션.고물가.고금리로 인해 관광산업이 또다시 위협을 받고 있다"면서 "이때에 대천관광협회의 역할이 무엇인지 무거운 마음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대천관광협회는 관광산업 종사자 여러분들과 함께 질 높은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주민역량 강화교육을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했다.
(사)대천관광협회 2023년도 추진사업 계획으로는 K-웰니스 박람회참가. 2023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 보령AMC 모터페스티벌 축제. 대천해수욕장 개장행사. 동계테마파크 스케이트장 운영. 관광과 및 보령시 시보조금 사업수행. 성공적인 머드축제를 위해 머드축제협조. 해넘이행사. 보령관광인의 밤등. 사업이 있고 이 사업을 시행하기위해 2023년도 (사)대천관광협회는 총 333.381.648원의 사업 예산안을 참석한 회원들의 만장일치로 통과가 됐다.


한편 수익사업으로는 머드광장 멀티랜드 샤워장운영. 제1 국민여가캠핑장 및 샤워장운영. 제2 국민여가캠핑장 및 샤워장 운영. 해수욕 기간동안 광고 홍보업체 유치.등을 계획하였고 연중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볼거리와 체험거리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