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4동 '프로보노 재능기부 봉사단' 맹활약!
대천4동 '프로보노 재능기부 봉사단' 맹활약!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2.12.0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천하는 나눔으로 지역사회 이바지 -

 

대천4동 프로보노 재능기부 봉사단(단장 대천4동장 김건호)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지난해 10월 31일 발족된 프로보노 재능기부 봉사단은 오드리햅번(문화·예술 분과), 마더테레사(의료·복지 분과), 헤라클레스(기능·기술 분과) 3개 분과 4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있다.

'사랑의 집짓기' 집수리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우리동네 벽화그리기, 폐건전지 수거함 설치, 환경사랑 건강플로깅데이 운영, 연탄나눔 봉사활동, 사랑담은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등을 추진하며 분야를 가리지 않고 뛰어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매주 금요일 대천4동에 소재한 명천종합실버복지관에 급식 배부 봉사를 하며 점심식사 제공뿐만 아니라 안부확인 및 고민상담 등 말동무 역할도 하고 있어 복지관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단장으로 활약 중인 김건호 대천4동장은 "지속가능한 자원봉사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보여주신 우리 봉사단의 지역 인재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밝히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