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담은 충남의 아름다움 감상하세요
드론으로 담은 충남의 아름다움 감상하세요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2.11.09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 간 진행한 전국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

- 대상 ‘리멤버(Remember) 충남’ 등 당선작 19점 선정…16일까지 도청 로비 전시 -
 최우수작 머드맥스 태안소산면법사리
우수작 동백정가는길
장려상 외암민속마을
장려상 삶의현장
장려 부여궁남지

 

충남도가 ‘드론, 충남의 아름다움을 담다’라는 주제로 실시한 전국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대상에 ‘리멤버(Remember) 충남’이 선정됐다.

도는 9일 도청 1층 로비에서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수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남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지역명소, 문화재 등을 담은 참신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드론 영상 및 사진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각지에서 총 241점(영상 78점, 사진 163점)이 접수됐다.

  입선 홍성소사마을
입선 충청수영성.오천항
입선 원산안면대교

 

도는 사진작가협회, 영상관련 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최종 19점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작인 ‘리멤버(Remember) 충남’은 김진섭(경기 여주) 씨가 서해의 아름다운 대표명소를 기억하기 위해 만든 영상이다.

최우수상은 사진부문 나기환(서울 송파) 씨, 영상부문 박일환(충남 서천)씨가 선정됐으며, 이외 부문별 우수·장려·입선 등 16명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작 및 우수작은 오는 16일까지 도청 로비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입선 적벽강의 아침
입선 갯벌을 달려요
입선 문헌서원의 아침

 

도는 도정 홍보물, 도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행사 팸플릿 등 다양한 분야에 수상작을 활용할 예정이다.

입선 노을에 불게물든태안앞바다

 

이필영 행정부지사는 “출품된 작품들은 지역적 특성과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 훌륭한 작품들 일색이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위해 오랜 기간 출품을 준비해 온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