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4회 보령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 개최
보령시, 제4회 보령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 개최
  • 방덕규 기자
  • 승인 2022.10.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오는 29일 오서산 성연 주차장(청소면 성연리 88-2번지및 억새군락지 일원에서 제4회 보령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를 개최한다.

 

보령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박경헌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등산대회는 자랑스러운 지역의 생태 자원이자명산인 오서산을 널리 알리고 등산을 통한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행사는 오전 8시 30분부터 행사장(주차장)에서 식전에 청소면 풍물단 공연으로 예열하고오전 9시 개회식에 이어 9시 30분부터 준비운동 체조 및 등산 안내와 함께 등산대회를 시작한다.

 

등산대회는 오서산 행사장부터 신암터북절터오서산 정상시루봉성골을 거쳐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8km 등산코스와 오서산 주차장부터 성골임도문수골성연소류지용못을 거쳐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4.4km 산책코스로 나누어 진행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오전 9시 40분부터 생활댄스통기타경기민요노래교실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되며오후 1시부터는 양재기 품바 공연초청가수 공연 등 흥 한마당이 열린다.

 

아울러 연계 행사로 청소면 옛 사진전청소면 주민자치 회원 우드버닝 등 솜씨 전시가 열리며농특산품 홍보·판매 부스 등을 운영한다.

 

한편 오서산은 충남의 3대 명산 중 하나이며 까마귀와 까치가 많이 살던 곳으로 오서(烏棲)라는 이름으로 불려왔으며 강화도에서 목포까지 바다 근처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서해의 등대란 별명을 갖고 있다.

 

특히 오서산 억새는 10월 초부터 피기 시작해 10월 중순에 최고 절정을 이루고, 11월 초까지 능선을 따라 은빛 물결의 장관을 이루게 되는데매년 전국 각지에서 많은 등산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박경헌 추진위원장은보령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는 은빛 억새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오서산 정상의 억새군락지와 서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라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