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8월 16일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보령시·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8월 16일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2.08.1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20일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어울림마당 5,6부 개최를 앞두고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먹거리·공예 등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운영되는 문화 활동 축제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상시적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한 목적이 있다.

 

이번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어울림마당 5,6부는 도자기 체험,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 펜던트 만들기, 저금통·팔찌·무드등 만들기, 포토존, 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 되었다. 또한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 심리상담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난 625일 신청접수를 받았으며 총 120명 정도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청소년이 참가할 예정이다.

 

지난 611일 개최되었던 어울림마당 3~4부의 참가 청소년은 저번 어울림마당에 이어서 이번 어울림마당도 신청하게 되었다. 늘 새로운 체험거리가 생기고, 청소년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주관할 수 있어서 기쁘다.” 라고 전한 바 있다.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행사 외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 프로그램 제공, 시설 대여 등을 지원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041-936-209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