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MG사회공헌대상' 우수상 수상
보령시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MG사회공헌대상' 우수상 수상
  • 박용호 기자
  • 승인 2022.05.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새마을금고(이사장 송재진)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주최하는 '새마을금고 MG사회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25일 수상했다. 

보령시새마을금고는 '건강하고 행복한 함께하는 나눔의 보령시새마을금고' 라는 슬로건으로 지역금융기관으로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펼쳐 나갔으며, 전통시장 이용활성화 지원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 지역 중ㆍ고등학교와의 자매결연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및 발전 기금 지원 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보령시새마을금고 송재진 이사장은 지난 2021년 12월 31일 지역금융 활성화 부문 정부포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1년 경영평가대회 경영우수 부문에서 보령시새마을금고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내실 있게 안정된 성장을 거듭하는 주민은행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또한 20여년을 지속해온 사랑의 좀도리 쌀통을 대천1동에 이어 대천2동 주민센터에 5월 24일부터 추가로 설치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주민들이 언제든지 쌀을 퍼갈 수 있도록 개시하였고 두 곳에 매달 200kg(연간 2,400kg)의 쌀을 지원하게 된다.

사랑의 좀도리는 절미(節米)라는 방언으로 옛날 어머니들이 쌀 항아리에서 쌀을 퍼낼 때 한 옹큼씩 덜어서 조그만 항아리에 모아 두었다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거나 긴한 일이 생겼을 때 팔아서 쓰던 풍속을 되살려 IMF때 새마을금고가 경제위기의 고통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1998년부터 시작한 운동이다.

전국적으로 새마을금고에서 매년 사랑의 좀도리 운동이라는 복지사업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보령시새마을금고에서도 보령지역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더불어 사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하여 사랑의 좀도리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주사무소 소재지인 대천1동 주민센터 입구에 누구나 어려운 이웃들이 퍼갈 수 있도록 사랑의 쌀통을 20여년째 운영 중인데 이를 확대하여 대천2동 주민센터에도 운영을 개시하게 된 것이다.

보령시새마을금고 이사장 송재진은 지역주민의 은행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