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성공 개최 지원 협약식 개최
보령시,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성공 개최 지원 협약식 개최
  • 박용호 기자
  • 승인 2022.05.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관내 10개 기관·단체 힘 모으기로

보령시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성공 개최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관내 기관·단체가 힘을 모아 오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고자 마련됐다.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협약식에서는 보령시와 보령시의회, 보령교육지원청, 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 보령축제관광재단, 한국중부발전(주), SK E&S, 보령LNG터미널, WBC복지TV, 보령시자원봉사센터, 소황사구보전관리협의회, 대천관광협회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르면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대회의 실질적인 집행 주관기관으로서 그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대회를 통해 만세보령의 지속가능성을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보령시는 대회의 공동 주최기관으로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으며, 그 외 기관·단체에서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편삼범 회장은 “오는 8월에 열리는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제정과 새정부 및 지방정부 출범 후 개최되는 첫 전국대회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