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SNS홍보사무원 과정' 수료식 개최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SNS홍보사무원 과정' 수료식 개최
  • 김미선 기자
  • 승인 2019.10.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인자)는 지난 15일 센터 5층 전산실에서 ‘SNS홍보사무원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 27일 시작으로 매주 월, 화, 목요일 각 3시간씩 마케팅의 시장현황과 블로그 개설, 온라인 마케팅 및 통합 모바일 홈페이지 관리 등 SNS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교육 등 실무교육을 수강하여 향후 취업 및 창업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SNS홍보사무원 과정’ 수료식

총 20명이 수료한 이번 과정의 교육생 박유하씨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블로그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유튜브 활용, 스마트워크 등을 배워 SNS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판매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런 교육기회를 준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SNS홍보사무원 과정’ 수료식

이번 교육은 취·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홍보를 위한 SNS융합마케팅,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스마트워크, 네이버 플레이스 교육, 카카오스토리 활용, 유튜브 채널 관리 및 마케팅 활용, 파워포인트 교육 등 ‘온라인마케터, 소셜마케터, SNS마케터’ 등의 역량을 강화하는 취·창업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중에 블로그를 활용해 한국중부발전의 사회적기업 지원 홍보활동, 보령경찰서의 체감안전도 향상 및 범죄예방 홍보활동을 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익혔다.

 김인자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장은 축사를 통해 “예전에는 업체에서 사무직으로 컴퓨터를 할 줄 아는 직원을 찾았는데, 요즘은 컴퓨터는 기본이고 SNS홍보, 온라인마케팅을 할 줄 아는 직원을 찾는 업체들이 많아졌다”며, “여성 인력들이 당당하게 취업과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도록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계속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SNS홍보사무원 과정’ 수업장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SNS홍보사무원 과정’ 수업장면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SNS홍보사무원 과정’ 수업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