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부터 육아까지 맘편한 Festival !!!
결혼부터 육아까지 맘편한 Festival !!!
  • 서성원 기자
  • 승인 2019.05.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대동 원형 로타리에서 개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천 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진숙)는 아이와 엄마, 아빠가 함께하는 맘편한 Festival 을 1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대동 한내로터리 원형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3동에서 주최, 주관하는 것으로 시민과 여러 맘카페와 함께 부스체험행사가 열리며 중고장터, 프리마켓, 컵케이크, 네일케어, 가죽공예, 우드공예가 준비됐다.

식전행사는 매직 피에로 퍼포먼스와 동대초 음악공연이 있으며 다자녀 가정의 아이사랑 선포식이 있다.

무대행사는 개그맨 손헌수의 진행으로 3동 관내 어린이집 5팀의 귀여운 매력발산 경쟁을 시작한다. 그 뒤로는 다양한 퍼포먼스와 즉석 댄스왕 선발, 래퍼 G-FU 공연이 있다.

시에서는 시정 안내부스를 운영하여 인구증가시책. 여성 취업 프로그램 및 직업훈련 상담, 제22회 보령머드축제 및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임산부 및 출산, 영유아 지원, 맘편한 도서관 운영,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관해 홍보한다.

보령소방서와 보령해양경찰서 지원으로 소방 체험존과 수상오토바이 포토존이 만들어져 행사에 의미를 더한다.

NH농협은행은 당일 신혼부부를 위한 금융상담이 이루어져 결혼자금, 주택자금에 관해 자세히 상담할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시의 당면한 문제인 급속한 인구감소문제와 ‘아이들을 어떻게 키울까’ 라는 부모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인구감소문제와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이는데 의미를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