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 연계 심화 탐구 활동으로 미래 시민 역량 및 애향심 고취!
보령교육지원청은 11월 18일, 보령창의예술꿈키움센터에서 우리고장바로알기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2025 우리고장바로알기 내고장 탐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보령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동아리를 구성해 참여했으며, 우리고장 바로알기 탐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내고장 탐구대회는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보령 지역의 역사, 지리, 환경, 인물, 설화 등 지역 관련 주제를 선정하고 깊이 탐구하는 실천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에 초점을 맞추었다. 학생들은 탐구 동기, 탐구 과정, 탐구 결과의 교육적 의미를 충실히 담아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를 통해 자신들의 탐구 내용을 논리적으로 표현했다. 이러한 탐구의 전 과정을 통해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문제 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주체적인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대회 취지가 잘 구현됐다.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대회에 대해 “우리 학생들이 교실을 넘어 보령이라는 살아있는 배움의 공간에서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중요한 성장 동력이며, 내고장 탐구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보령의 소중한 가치를 발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