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발달장애인의 재능이 빛나는 순간 ‘평생역량UP데이트, 재능UP전시회’ 개최
성인발달장애인의 재능이 빛나는 순간 ‘평생역량UP데이트, 재능UP전시회’ 개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11.1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복지관, 영유아 뮤지컬 공연 사진1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성인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평생역량 UP데이트」사업의 일환으로 ‘재능UP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11월 18일(화)부터 11월 22일(토)까지 5일간, 보령원도심어울림센터 1층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전시회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성인발달장애인들이 1년 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성장한 성과물을 지역사회에 선보이고 함께 나누는 자리이다.

이번 전시에는 「평생역량 UP데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인발달장애인 14명이 한 해 동안 참여한 ▲ 나는 디자이너(미술활동), ▲ 나는 바리스타(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 나는 셰프(요리실습) 3개 분야의 결과물을 선보였다.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미술 작품과 굿즈가 전시되었으며, 재능나눔 활동으로 웰컴쿠키, 드립백 커피, 페이스페인팅을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과 따뜻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성인발달장애인 참여자분들이 한 해 동안 쌓아온 노력과 성취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장애인의 잠재력이 존중받고 사회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