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지엔케이드론전문교육원과 업무협약으로 드론자격증반 운영
보령교육지원청, ㈜지엔케이드론전문교육원과 업무협약으로 드론자격증반 운영
  • 최정직 기자
  • 승인 2022.08.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지엔케이드론전문교육원과 업무협약으로 관내 고교생 4명을 대상으로 드론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드론 학생 자격증 교육과정은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3주간 국가드론 1종(최대 이륙중량 25kg 초과 ~ 150kg 이하의 드론) 자격 취득을 위한 드론 활용 이론수업과 실무실습 기능역량 강화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에 ㈜지엔케이드론전문교육원은 보령교육지원청과 함께 드론교육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천만원 상당의 교육경비를 지원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드론은 항공촬영과 방역사업에도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택배, 측량 등 다양한 방면에서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하며 “드론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슬기롭게 적응하고 나아갈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답사는 2022년 5월 발간한 내고장 향토사 이해자료집 「보령의 역사 인물과 문화유산」과 연계하여 우리고장의 지역 향토사 배움을 통하여 문화유산 감수성을 촉진시키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향토사 교육으로 배움과 삶의 조화를 통한 참학력 증진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우리 고장 청소년 대상 「보령의 역사 인물과 문화유산」 탐방은 9일 보령지역 초등학생 42명과 함께 성주사지, 석탄박물관, 남포읍성을 다녀왔으며 10일에는 중․ 고등학생 35명과 함께 보령 충청수영성, 영보정, 갈매못, 보령읍성 등 오천면 일대를 돌아본다.

김영화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향토사 문화답사를 통하여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인의 삶과 밀접한 역사교육을 실천하여 민주시민 역량 함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