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추진단 위원 위촉 및 회의
보령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추진단 위원 위촉 및 회의
  • 최정직 기자
  • 승인 2018.07.2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24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위원 위촉 및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지역 수준에 맞는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효율적 수립을 위한 추진위원을 위촉하기 위한 것으로, 이후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취지 설명 및 지역현황보고, 4개년 우선 추진해야 할 과제 선정 및 의견수렴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추진단은 정원춘 부시장을 단장으로, 보건․의료 관계 공무원 6명과 보령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자활센터, 보령아산병원, 대한노인회 등 10명으로 구성되며, 연말까지 계획수립 전 과정에 지역 전문가와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특히, 지역의 인구와 사회․경제적 특성 등 지역사회 현황분석 ▲제6기 계획 성과와 개선과제 ▲중앙의 정책방향을 반영한 비전, 목표, 추진과제의 체계도 ▲중점 추진분야 설정 및 분야별 수행전략 제시 등 중장기 추진과제의 선정 및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와 관심은 계속 커가고 있고, 이제는 개인을 떠나 지역공동체의 과제이자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며, “시민의 건강지수가 여러분께 달려있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해 우리 시의 실정 분석은 물론 목표 설정, 그리고 한정되어 있는 보건 자원의 합리적 활용 방안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타당하고 알찬 계획이 수립되는데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 의료수준 개선을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데 있어 한정된 보건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4년마다 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대상기간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