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5.18 금 21:26
 
,
> 뉴스 > 뉴스 > 정치/행정
     
조양희, 보령시장 후보 확정
-바른미래당, 김광호 예비후보 경선 불참으로 최종 확정
-“같이 하는 시정, 가치 있는 보령, 행복해 하는 시민”을 만들겠다
2018년 04월 24일 (화) 18:00:39 김윤환 기자 kyh9714644@naver.com

   
▲조양희 보령시장 후보자
바른미래당 보령시장 후보에 조 양희 예비후보가 확정되였다.

조 양희후보는 김광호(전 보령제약 대표) 예비후보와 선의의 후보 경선을 요구했지만 김광호 예비후보가 경선에 응하지 않음으로써 조양희 후보자를 최종 확정했다.

김광호 예비후보는 보령시장 후보 경선장에 끝까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당직자들로부터 눈총을 받은 것으로 드러나 예비후보로 어떻게 등록했는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바른미래당 보령.서천 고종군 위원장은 김광호 전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출마를 재차 확인했지만 불출마 통보를 받은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에 조양희 후보자 선대본부장을 제의했으나 고려해 보겠다는 대답을 들었다고 전했다.

따라서 바른미래당 보령.서천 위원회는 "지난 4월22일 조양희 보령시장 예비후보를 단체장 후보자에 대한 단독 공천면접을 마치고 정식적인 절차가 따라 공천이 마무리 됐다"고 발표했다.

공천이 확정된 조양희 후보는 "선심성 공약을 남발하는 후보를 우리 시민들께서 퇴출해 주시기 바라며 자신은 시민의 삶을 바꾸는 행정, 미래 지향적인 행정, 머리보다는 가슴과 마음으로 시민을 보듬는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자신은 “건강하고 깨끗하며 정직과 겸손함을 항상 품고 있으며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뚝심도 있다”고 소개한 뒤 “같이 하는 시정, 가치 있는 보령, 행복해 하는 시민이 함께 사는 따뜻한 보령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조 후보는 자신은 “농촌 현실을 잘 아는 농업 전문가”라고 덧붙인 뒤, “3월2일 예비후보 등록하고 활동하면서 일일이 찾아 뵙고 인사를 올렸어야 하나 그러지 못해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조양희 후보는 대천농협 재선 조합장으로 임기를 마친 후 대선을 앞두고 바른미래당(전 국민의당)에 입당했다. 대천초, 대천중.고등학교, 공주대 석사과정 재학중이다.

김윤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뉴스(http://www.boryeong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기자수첩]보령시장 후보를 해부하라
[기고]6.13 지방선거, 유권자가
김동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가져
보령 명천초, 스포츠를 통한 어울림,
대천초, 미래의 판사, 학생 자치 문
김태흠, 손석희 야당 폄훼 법적조치
최주경, 3.4.5동 선거사무소 개소
시대적 요구, 수사구조개혁
보령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요트̷
편삼범 북부도의원 선거사무실 개소식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번호 : 충남 아 00093  등록년월일 : 2010.9.7 제호 : 보령뉴스  발행인:김윤환  
주소 : 충남 보령시 동대동 908-4 (도로명주소 : 대청로 45-35 )  전화 : 041)931-9112  팩스 : 041)931-9113
Copyright 2010 (주)보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oryeo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