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오는 11월 16일(목)~17일(금) 충북 제천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는 장애 유형별, 목적별, 지역 등을 초월하여 전국 장애인단체의 지도자들이 통합적 차원으로 모이는 유일한 대회이다. 2017년 장애계가 함께 추진해 온 5대 정책과제(▲대선장애인연대를 통한 정치참여 확산, ▲제5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 장애계 안 마련, ▲장애등급제 장애계-정부 협력체계 구축, ▲장애인최저임금제 및 고용안정대책 수립,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개선 대안 마련)에 대한 성과를 결산하고, 2018년도 장애계 5대 정책과제를 선정 발표한다.

특히 내년에는 지방선거가 열리는 해로 장애인선거연대를 통한 유권자운동의 성과를 조명하고, 2018지방선거연대 활동계획에 대해서 결의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 정부가 5년마다 수립하는 장애인정책종합 5개년 계획에 대한 로드맵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1999년 시작되어 19회째를 맞는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는 새 정부가 출범하고 전국의 장애계 지도자가 처음으로 결집하는 대회로, 장애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장애인지도자의 지혜를 모으고 화합을 결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주요 프로그램>
- [기조강연] 새 정부의 장애인복지정책 방향과 과제
- [현안점검 1] 장애계 중점추진과제 성과와 전망
- [현안점검 2] 지방선거에 대한 전략과 대응 방안
- [광장토론] 이기는 선거가 되기 위한 우리의 전략
- [스토리텔링] 내가 만일 시·도지사라면?
- 지방선거장애인연대 발대 결의식
문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02-783-0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