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동성애 합법화 반대
문재인, 동성애 합법화 반대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7.04.26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TV토론에서 밝혀... "동성혼·軍내 동성애 합법화 반대, 성적지향으로 차별 안된다는 것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25일 TV토론에서 동성애 합법화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후보는 이날 밤 JTBC·중앙일보·한국정치학회 주최로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대선후보 4차 TV토론에서 "동성애에 반대하느냐"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의 물음에 "반대한다"고 답했다.

문 후보는 "군에서 동성애가 굉장히 심각하다. 동성애가 전력을 약화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홍 후보의 물음에도 "그렇게 생각한다"면서 동의했다.

다만 문 후보와 같은 당의 박원순 서울시장이 시청 광장에서 동성애 관련 행사를 허용한다는 홍 후보의 지적에는 "그것은 차별을 주지 않은 것이다. 차별을 금지하는 것과 그것(동성애)을 인정하는 것과 같으냐"고 논박했다.

홍 후보가 이어 "문 후보 진영인 민주당에서 국회에 제출한 차별금지법이 하나 있는데 동성애를 사실상 허용하는 법"이라고 말하자, 문 후보는 "차별금지와 합법을 구분하지 못하느냐"고 발끈했다.

홍 후보가 다짐을 받아내듯이 "동성애 반대죠"라고 재차 묻자, 문 후보는 "저는 좋아하지 않는다. 합법화에 찬성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토론 막바지에 홍 후보가 다시 동성애 입장을 묻자 "동성애를 합법화할 생각은 없지만, 차별은 반대한다"고 답했다.

홍 후보가 "동성애 때문에 대한민국에 지금 에이즈(AIDS·후천성면역결핍증후군)가 1만4천 명 이상 될 정도로 창궐하는지 아느냐"고 지적하자, 문 후보는 "그러한 성적지향 때문에 차별해서는 안 된다. 차별하지 않는다는 것과 합법화와는 다르다"고 못 박았다.

문 후보는 또한, 여성과 군대에 가지 못하는 남성들이 있는 점을 고려해 군 가산점 제도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호봉 가산이나 국민연금 크레딧 등 다른 방식으로 보상하면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