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권자인 학생회 임원선거 전 과정지원
미래 유권자인 학생회 임원선거 전 과정지원
  • 보령뉴스
  • 승인 2017.03.2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관내 4개 초등학교 대상 지원

보령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익수)는 2017학년도 1학기 학생회 임원선거에 대하여 지원신청을 받아 2017. 3. 10. ~ 3. 17까지 보령시 관내 4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선거 전 과정을 지원하였다.

지원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와 유사하게 선거운동(후보자 소견발표회 등), 투·개표 전 과정을 진행하였고, 학생들의 질서있는 참여와 선생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으로 무사히 선거를 마쳤다.

이번 학생회 임원선거는 학생들의 질서있는 참여와 선생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속에서 공직선거와 유사하게 선거운동(후보자 소견발표회 등), 투·개표 전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투·개표 전과정을 진행하면서 위원장, 투표사무원, 참관인 등의 역할을 분담하면서 어른들의 선거과정과 유사한 체험을 하고, 실제 사전투표에 사용되는 투표용지 발급기를 이용·발급한 투표용지를 사용하여 학생회 임원을 어린이들의 손으로 직접 선출하였다.

투표 종료후 개표 개시 선언 및 투표함 개함 등 개표과정도 공직선거와 같이 각종 서식 등을 사용하고 후보자별 유효투표지 분류, 무효투표지 등을 구분하고 개표가 끝난후 후보자별 유효투표집계전 등을 작성, 실제 선거와 같이 개표상황 등을 정리하여 당선자를 결정하였다.

보령시선거관리위원회는 2학기에도 학교의 지원요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