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탄핵 가결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논평
박대통령 탄핵 가결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논평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6.12.12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회가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 가결 시킴으로서 새로운 정국을 맞이하는 각 당들은 발빠른 행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더불어 민주당 충남도당에서 이에 대한 논평을 내고 대응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의 논평 전문이다.

탄핵 가결은 시작에 불과, 대한민국의 새 역사를 도민과 함께 다시 쓰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은 대한민국 주권자인 국민의 뜻에 부응하는 당연한 결과다. 대한민국의 역사는 이를 4•19혁명, 5월 광주민주화운동, 6월 항쟁에 이어 시대의 전진을 알리는 사건으로 기록할 것이다.

그러나 탄핵 가결은 끝이 아니라 시작에 불과하다. 이제 탄핵은 헌법재판소로 넘어갔다. 헌법재판소는 헌법과 법률에 따라 공정하고 신속한 탄핵소추안 인용으로 국민의 준엄한 명령에 응답해야 한다.

헌재의 결정이 늦어질수록 국정의 혼란과 공백은 피할 수 없다. 헌재가 이 점을 잘 알고 있다면 신속한 결정으로 국정농단과 헌정유린을 바로 잡고 헌법을 수호하는 헌법기관의 책무를 다해야할 것이다.

촛불혁명은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은 온전히 국민을 위해 쓰임은 물론, 대한민국이 구조적 적폐 청산과 부정부패, 정경유착, 권력남용 등 부조리를 없애고, 새로운 가치와 질서를 정립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러한 촛불민심을 가슴에 새겨 국회 국정조사특위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해 박근혜 대통령과 게이트 가담자들이 법의 엄정한 심판을 받도록 할 것이다. 특검 수사에도 관심과 기대를 갖고 계속 지켜볼 것이다.

또한 ‘경제우선’, ‘민생우선’을 기치로 당 차원의 경제위기 대응체계를 구축해나갈 것을 천명했고, 경제난국의 해법 마련을 위해 ‘국회·정부 정책협의체’를 제안했다.

이에 충남도당은 국정혼란과 공백으로 나타날 수 있는 민생안정 분야, 특히 급속히 번져나가고 있는 조류인플루엔자의 전국 확산 문제, 등 정부가 손을 놓고 있는 민생현안을 낱낱이 점검하여 대응해 나갈 것이다.

이와 함께 극소수 특권세력이 부와 권력을 독점하는 낡은 체제를 마감하고, 국민 개개인 모두가 공평하게 존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10만 충남도민과 함께 촛불을 밝힐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