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저소득 자산형성지원사업 희망키움통장Ⅰ 추가모집
보령시, 저소득 자산형성지원사업 희망키움통장Ⅰ 추가모집
  • 보령뉴스
  • 승인 2016.11.07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와 보령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 자립·자활의 꿈을 키우고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키움통장Ⅰ 가입자를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0월06일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Ⅰ은 근로를 하고 있는 생계·의료수급자가구를 대상으로, 근로사업소득이 가입기준의 60% 이상인 가구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 장려금을 지원하고 3년 만기 시 평균 3인 기준으로 평균 1,400만원의 만기 해지금과 이자를 지급받게 된다.

가입기간은 가입시점으로부터 3년간 진행되며 중도에 생계, 의료급여 탈락시 탈수급으로 간주되어 탈수급시점까지 적립된 본인적립금, 근로소득장려금 및 이자를 지급받게 된다.

개인적인 사유 또는 해지사유 발생으로 중도에 통장을 해지하더라도 본인적립금과 이자는 돌려받게 됨으로 원금손실이 전혀 없는 통장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다.

가입신청은 주거지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며, 가입신청서제출 및 가입자격 상담을 받은 뒤 최종적으로 가입자로 선정이 되면서 진행하게 된다.

가입이 확정된 자는 가입기간 동안 보령지역자활센터 희망키움통장 사례관리자를 통해 재무교육 및 희망키움통장 관련 세부사업내용안내와 재무컨설팅을 받게 된다.

보령시 고용플러스센터 담당자 및 보령지역자활센터 희망키움통장 사례관리 담당자는 “희망키움통장 사업은 평소 목돈 마련이 어렵고, 부채상환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저소득가구의 자립 자활을 위한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좋은 제도이니 만큼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041-936-8509 보령지역자활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