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댐 주변 지역 주민 위한 사랑의 의료봉사
K-water, 댐 주변 지역 주민 위한 사랑의 의료봉사
  • 보령뉴스
  • 승인 2015.04.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 열린의사회와 함께 무료 의료봉사 활동 실시
- 이ㆍ미용 서비스 실시로 주민 편의 더해

K-water 보령권관리단(단장 변종만)은 보령시 미산면 효나눔복지센터(충남 보령시 미산면 도화담리)에서, 의료 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댐주변 지역의 의료복지 개선을 위해, 2015년 4월 19일 (사)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함께 “사랑나눔 의료봉사”을 실시했다.

이날 의료봉사는 보령댐 주변지역의 60세 이상 어르신, 부녀자, 다문화 가정 등 약 300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와 보령권관리단 직원 등 총 40 여명이 함께했다.

노인인구가 많은 댐주변 지역 현실을 감안하여 한방, 치과, 내과, 외과, 비뇨기과 등의 진료와 처방 약이 무료로 제공되었고, 마을에서 진료소까지 4대의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한편, 진료 대기자들을 위한 중식제공과 다과, 음료수 등을 무료로 제공하여 주민편의를 더했다. 특히 이날은 이 ․ 미용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어 댐주변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보령권관리단장은 “이번 의료봉사로 댐주변의 약 300 여 주민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댐 주변 지역이 어느 곳보다 살기 좋고 행복한 곳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주민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민들은 “이번 보령권관리단에서 열린의사회와 합동으로 무료 진료를 해주어 주민들에게는 경제적인 도움이 되었고, 바쁜 중에도 노인건강에 관심을 갖고 이러한 행사를 해주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열린의사회 : 외통부 소관 비영리 민간단체, ’97년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설립한 후, 상설 무료진료소 운영, 농어촌 순회진료, 장애인・노인시설 방문진료, 저개발국가 해외의료사업 등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