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생활 속 위험요소 ‘안전신문고’에 신고하세요
보령소방서, 생활 속 위험요소 ‘안전신문고’에 신고하세요
  • 보령뉴스
  • 승인 2015.04.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13일 생활 속 안전 위험으로부터 발생하는 재난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신문고포털(www. Safepeople.go.kr)과 스마트앱 설치에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안전신문고는 시민이 일상생활 도중 안전사고와 관련된 시설이나 교통사고와 관련된 위험요소를 발견한다면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서 바로 민원신고를 하고 그 민원을 해당기관에서 처리와 동시에 안전 위험 요소 제거 사례를 기재하는 시민 참여형 포털 시스템을 말한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시만 누구나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아이폰)를 통해서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든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보령소방서 전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도 스마트폰에 안전신문고 앱을 설치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및 단체 등에도 안전신문고 앱 설치와 신고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범군민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석진문 방호예방과장은 “안전신문고는 작은 안전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원인을 발견하고 수정함으로써 도미노적 대형 재난재해 사고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전함과 동시에 신문고 앱 설치 및 신고요령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서 시민 생활 안전 사고 에방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