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함께하는 청소년활동을 시작하세요.
안전과 함께하는 청소년활동을 시작하세요.
  • 보령뉴스
  • 승인 2015.03.0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새학기가 시작됐다.
새학기 안전을 생각하는 청소년이라면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리라 본다.

그동안의 청소년수련활동은 공공성, 유익성, 안전성 등 최소한의 요건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영됨으로 인해 사고가 번번하게 발생되어왔다.

그러나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프로그램은 첫째, 사고로부터 청소년에게 안전과 질적 수준이 보장된 청소년활동을 제공하며, 둘째, 청소년의 교육, 사회적 환경 변화에 따른 양질의 청소년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셋째,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보제공 및 청소년 활동 참여 활성화 및 자기개발 및 진로모색 등 활용 가능한 활동기록 · 관리가 제공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프로그램에 참여 후 활동기록 확인서는 언제든지 발급 받을 수 있고, 포트폴리오를 직접 관리 할 수 있다.

그리하여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의 안전과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프로그램 “종이로 피운 사랑의 카네이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어버이날을 앞두고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효행사상과 경로효친을 깨닫고자 한다. 청소년의 마음을 담아 직접 카네이션을 만들고 전달하는 과정까지 총 5회기(4월11일, 4월18일, 4월25일, 5월2일, 5월3일)로 진행된다.

“종이로 피운 사랑의 카네이션”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은 041)936-2096~7로 문의하거나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dongmuy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