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고용실무협의회’ 개최
‘청년고용실무협의회’ 개최
  • 보령뉴스
  • 승인 2014.07.03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일·학습 병행제 확산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김효순)은 일·학습 병행제 확산을 위해 관내 교육청, 특성화고, 기업 등으로 구성된「청년고용실무협의회」를 7.3(목) 보령고용센터에서 개최했다.

청년고용실무협의회는 일․학습 병행제 확산 및 청년고용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4월에 결성되었고,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이날 실무협의회에는 교육기관인 충청남도교육청, 충남도립청양대학, 한국폴리텍IV대학 홍성캠퍼스, 주산산업고, 대천여상과 공공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 서산상공회의소와 기업대표인 ㈜홍성브레이크, ㈜KSP-신흥DIP 등이 참여하였다.

한편 「일·학습 병행제」는 “한국형 도제제도“로 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현장맞춤형으로 기업현장에서 국가직무능력체계(NCS) 기반의 교육훈련프로그램을 통해 양성하여 산업계(또는 정부)가 자격 및 학위를 부여하는 교육훈련제도이다.

한편 기업이 일․학습 병행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상시 20이상에 신용평가 B등급 이상의 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선정된 기업은 병역특례 업체로 지정되어 특성화고, 마이스터고를 졸업한 청년구직자를 산업기능요원으로 채용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일·학습 병행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041-620-7602) 또는 보령고용센터(041-930-6210)로 문의하면 된다.

김효순 보령지청장은 “앞으로 관내 기술력있는 우량기업이 ‘일·학습 병행제‘ 참여를 통해 지역내 특성화고 졸업생 등의 청년구직자를 기업맞춤형 실무인재로 양성하여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기업 등과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우리지역에 일·학습 병행제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