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후보, 매니페스토 운동 적극 동참
정진석 후보, 매니페스토 운동 적극 동참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4.04.29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청중심시대에 맞는 핵심공약 사항 선관위 제공 공개

정진석 새누리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는 27일 “정책선거를 위한 매니페스토 운동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선관위에 핵심공약 공개를 약속했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매니페스토는 유권자에 대한 후보자의 정치적 의무”라면서 “이번 선거도 정책을 놓고 치열하게 토론하는 정책 선거가 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예비후보는 그동안 충남 정책 현안을 집중 검토하고, 전문가와 도민들의 여론수렴을 거쳐 슬로건인 ‘충청중심시대’에 걸맞는 공약사항을 점검중이다.

정 예비후보는 구체적으로 ▲서해항만 경제권 개발 ▲창조농업을 통한 농산물 브랜드화 및 수출 추진▲충남미래전략 기획처 신설 ▲도내 고속도로 및 간선도로 확충 ▲철도 복선화 및 수도권 전철 연장 ▲대중 교통 및 오지 교통 개선 ▲디스플레이 메가클러스터단지 조성 ▲창조경제를 위한 CN밸리 구축 ▲지역고용할당제 추진▲생활 안전 교육 제도화 ▲아이 돌보미 지원사업 확대 추진▲경로복지과 신설 및 '행복 경로당' 확대 추진'▲다문화 지원센터',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설립 ▲자율 방범대 · 소방대 활동 지원 방안 등을 매니페스토 현장 공약으로 검토중이다.

정 예비후보는 “박근혜 대통령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중심은 우리 충남이 되어야 한다. 전문가와 도민들의 여론을 수렴해 충남발전에 가장 맞는 정책공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 선관위는 매니페스토 운동의 일환으로, 충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예비후보자들로부터 핵심공약을 제출받아, 이를 검토한 뒤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