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준, 북부 시의원 출마 선언
이기준, 북부 시의원 출마 선언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4.04.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준 충남개량안강망협회장이 6.4지방선거 북부(가선거구) 시의원 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농민과 어민이 서로 교류 협력하여 상생발전 할 수 있다면 농어촌이 함께 잘사는 북부를 만들겠다며 출마 의지를 나타냈다.

다음은 이기준 예비후보의 출마자의 변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보령시민 여러분!

보령의 바다는 오늘도 맑고 깨끗하고, 보령의 들녘은 이제 온갖 꽃들이 봉오리를 터트리며 희망의 봄이 와있음을 알리는데 우리네 마음은 극심한 불경기와 치솟기만 하는 물가, 연료비, 구제역을 비롯한 온갖 자연재해와 인재 그리고 농수축산물의 수입개방과 FTA로 인해 날로 고통이 커져만 갑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보령 북부의 어르신, 선후배 그리고 주민여러분! 보령북부의 인구 중 70%가 농어업에 종사하고 있는데, 농민과 어민들의 삶은 점점 어려워져만 가고 회생의 기미가 보이질 않고 있습니다.

보령 북부를 누비며 만나는 많은 분들이 저의 손을 잡고 시름 잠긴 삶을 이야기하고 바램을 말씀하십니다.

애를 써서 키운 농작물, 수산물, 축산물이 노력한 만큼의 값을 받을 수 있기를 소망하고 마음을 놓고 일을 할 수 있는 일자리가 마련되기를 희망하며 지역의 소상공인, 소규모 어민과 농민이 활력을 되찾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 이 기준 보령 북부 주민 여러분의 바램과 희망에 함께하겠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농민과 어민이 서로 교류 협력하여 상생발전 할 수 있다면 농어촌이 함께 잘사는 보령북부 상상만이 아닙니다.

저 이 기준 보령 북부의 농어촌이 다 같이 잘 살 수 있도록 신명을 다 바쳐 열심히 가 아니라 열심히 “잘” 일하겠습니다. 힘을 주세요.

<실천 과제> 하나, 전시성 예산이나 소모적 예산을 줄이고 세금낭비를 줄여 예산이 소상공인, 소규모 농어업인을 살리고 일자리 창출, 소외계층 지원, 서민 생활의 안정을 위해 사용되도록 일할 맛, 사업할 맛, 살맛 나는 보령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서 지역의 교통 및 상·하수도를 시급히 정비하는 한편 천연적인 자연환경을 이용한 농·수산업을 개발하도록 노력하며 생활환경의 편의성이 증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저소득층과 중증장애인, 여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복지예산을 증액하고 삶이 어려운 어르신과 영·유아 등을 대상으로 무상의료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여 더불어 함께 사는 복지 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넷, 어르신들께서 편안하고 건강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지역사회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시행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노인회관 시설 개선 및 필요한 비품과 난방비 등 운영비를 확대 지원하도록 약속하겠습니다.

다섯, 서해안 유류유출 피해 배상 조기 실현 및 발전소 주변 지역 사업비의 지역별 균형 배분, 도서 지역 생활 연료 운반비 지원 및 농촌 종합개발 사업 등을 통해 정주 여건을 개선, 살기 좋고 경쟁력 있는 농어촌 건설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여섯, 보령 북부 지역을 충남도청 내포신도시 배후 주거 및 관광 휴양단지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역사문화벨트 발굴 육성 및 스토리텔링 지도 작성, 충청수영성 복원, 토정 이지함 선생 묘소와 연계한 풍수지리 명당 체험관 조성 등 내륙과 도서를 연결하는 서해안 문화관광휴양 중심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곱, 충청수영성, 보령읍성, 청소역, 진죽사거리, 청라 저수지, 천북 굴구이 등 보령 북부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역사문화와 만나는 특색 있는 관광코스 개발과 도서지역 및 해안관광자원과 연계한 순환 형 관광루트 개발, 갯벌생태체험, 어촌체험, 농·어촌 테마마을 조성 등을 통한 가족 체류형 관광지 정착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시의원은 어느 한 정당의 심부름꾼이나 정치인의 하수인이 아닙니다.

오직 지역 주민들의 충실한 대변자로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증진에 앞장설 사람이어야 합니다.

2014. 4.

보령시의회 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 이 기준 올림

이기준 예비후보의 프로필

- 오천면 원산도 출생

- 보령시 체육회 이사 역임

- 전) 불법어업감시단 위원장 역임

- 전) 제18대 대통령선거 박근혜후보 중앙선대위 특별보좌역 역임

- 현) 보령시 오천면 체육회 이사

- 현) 보령지역 유류피해대책위원회 위원

- 현) 충남개량안강망자율관리어업공동체 위원장

- 현) 충남개량안강망영어조합법인 대표

- 현) 충남개량안강망협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