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IPO 인력개발원, 지역 꿈나무 양성에 앞장
KOMIPO 인력개발원, 지역 꿈나무 양성에 앞장
  • 보령뉴스
  • 승인 2014.04.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나무 과학교실 운영,“지속적 교육지원 약속”

한국중부발전(주) KOMIPO 인력개발원(원장 이인공)은 4월 2일(수) 3시,제 13주년 회사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보령시 명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평생 꿈나무 프로젝트』를 시행하였다.

『꿈나무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인력개발원의 교육역량을 활용하여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교육 및 문화적응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여 지역 인재육성 기반을 마련하는 인력개발원 고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명천종합사회복지관과의 협업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이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방과 후 진행되는 돌봄교실에서 과학 특별교육 및 1:1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등 ‘방임제로(Zero)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보령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아동들을 위해 직접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고, 명천종합사회복지관 돌봄교실에서는 인력개발원 교수와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전기자동차 만들기 등 재미있는 과학수업을 통해 지역 꿈나무들과 함께 미래의 꿈을 이야기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인력개발원은 앞으로도 교육기관으로서의 특성과 보유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력개발원 고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나눔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