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은순의원, 3.4.5동 시의원 출마 선언
최은순의원, 3.4.5동 시의원 출마 선언
  • 김윤환 기자
  • 승인 2014.03.15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 선언문 전문

존경하는 보령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6․4 지방선거에 보령시 지역구 여성 시의원으로 출마 할
대천 3․4․5동 시의원 후보 최은순 의원입니다.

지난 4년 동안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면
집행부를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시민의 알 권리를 속속들이 밝혀내어 보령 행복공동체구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전진하여 왔습니다만 짧고도 부족한 시간으로 못 다 이룬 아쉬운 부분도 많았습니다.

의회 회기 중 예산결산특별 위원장으로 소임을 맡은 후 예산낭비의 방지를 위하여 최대한 불필요한 예산을 삭감하고,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을 안정시키는데 우선 투자되도록 심사하였으며, 집행부의 방만한 재정운영이 관행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도록 선심성, 낭비성, 예산편성 실태 등을 꼼꼼히 다투었습니다.

특히, 시정 질문과 5분 발언 등을 통해 장항선 폐선부지활용촉구, 배움의 기회를 접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한 성인대상 초등학력 인정 문자해득 프로그램을 설치 운영, 각종위원회의 여성 참여율 40%이상 위촉요구,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해안도로 교통안전시설물 실태 개선 등을 촉구하여 해결책을 찾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행정의 비능률, 비효율성을 지적,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토록 강력하게 요구하였습니다만 보령시 출자법인인 피감기관 대표이사로부터 사법당국에 고소당하는 어처구니없는 사태를 겪기도 하였으나 이를 원칙에 따라 대처하여 결국 소정의 큰 성과를 나타내기도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대천 3 ․ 4 ․ 5동 주민 여러분!

주민들과 함께하고 주민들의 요구를 잘 반영 할 수 있는 시의원이야 말로 주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시의원으로, 그만큼 시의원의 자리는 매우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자리에서 저는 지난 4년간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제 역할이 무엇인지, 주민들을 위하여 어떠한 일을 해야 하는지도 분명하게 알았으며 또한 지역을 위해서 무엇이 필요하고,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도 깨달았습니다.

우리지역을 위해서 제가 다시 한 번 더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여기며 천 마디의 말보다 한가지의 행동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진정한 보령시민의 대변자로써 거듭나겠기를 약속드리겠습니다.

보령시민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십시오!

보령시 행정사무감사에서 으뜸위원상 2년 연속수상과
민선5기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사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이력을 바탕으로 더욱더 참신하고!, 섬세하고!, 당찬일꾼! 으로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여성후보, 저 최은순을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으로 다시 한 번 시의회에 진출시켜 보령시의 큰 일꾼이 될 수 있도록 소임을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 3. 14

보령시 라 선거구 시의원 출마자 최은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