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짐작되는 먹이 삼킨 거대 비단뱀
사람 짐작되는 먹이 삼킨 거대 비단뱀
  • 보령뉴스
  • 승인 2013.11.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술에 취해 자고 있던 남성 잡아먹혀...

사람 크기의 무언가를 잡아먹은 거대 비단뱀 사진이 인터넷상에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2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이 보도했다.

최근 페이스북 등 여러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이 사진에는 커다란 비단뱀 한 마리가 확실히 사람 크기의 무언가를 잡아먹은 것으로 보인다.

이 사진은 지난 6월 12일 국영 나이지리아 NTA가 페이스북에 공개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매체는 자사 소셜미디어 페이지를 통해 그달 12일 나이아메이어라는 연예매체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린다 레이나 나토로라는 기자가 목격한 식인 비단뱀으로 그 뱀은 두 달 전 남아공 더반 노스 인근에서 한 여성을 삼켰다는 보도를 공유했다.

하지만 이 보도에 사용된 사진은 당시 찍힌 것이 아니라고 웹사이트 혹스 슬레이어가 확인했다.

이 사이트에 링크된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한 결과, 이 사진은 지난해 9월 9일 한 네티즌에 의해 처음 공유됐고 그 이외에 43명의 네티즌이 함께 있었다고 기록됐다.

이 정보에 따르면 이 사진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에서 찍힌 것으로, 술에 취해 자고 있던 한 남성이 그 뱀에게 잡아먹혔다고 한다.

하지만 이 역시 검증된 매체를 통한 보도가 아니기 때문에 완전히 믿을 수는 없지만 이 식인 비단뱀 사진은 지난 6월이 아닌 지난해 9월 이전에 찍힌 것만은 분명하다고 혹스 슬레이어는 전했다.

한편 세상에서 가장 치명적인 생명체 중 하나로 꼽히는 비단뱀이 사람을 잡아먹은 경우는 이번이 처음은 아닌 듯하다.

영국 주요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2002년 11월, 남아공 더반에서 몸길이 6m짜리 비단뱀이 10살짜리 소년을 통째로 삼겼다고 보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