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청라지역 3개교, 학교를 넘어 세계로, TEC!
보령 청라지역 3개교, 학교를 넘어 세계로, TEC!
  • 보령뉴스
  • 승인 2013.04.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영어마을(Traveling English Camp) 운영

청라초등학교(교장 이정희), 청보초등학교(교장 백승국), 옥계초등학교(교장 심재웅)은 청라지역 3개교로 11일 12시 30분부터 3~6학년 11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어마을’을 운영하여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캠프는 충남외국어교육원(원장 신원철)의 도움을 받아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영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자 마련한 이번 캠프는 원어민을 포함한 17명의 선생님이 외국어교육원에 있는 자료를 직접 가지고 와서 지도한 유익한 프로그램이 됐다.

 

청라 3개교 연합운영으로 4그룹(A~D)으로 편성하여 총 4개 부스(Restaurant, Superstore, Airport, Clinic)를 순회하며 다양한 코너와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코너마다 원어민 선생님 3~4명이 대기하면서 코너에 맞는 상황을 연출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영어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과 직접 대화를 하면서 영어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실력도 쌓아나갔다. 특히 다른 캠프와 달리 학부모를 초청해 자녀의 영어캠프 참여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참관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

 옥계초 6학년 공의현 학생은 “영어체험 코너를 돌면서 여러 원어민 선생님과 공부를 하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어요. 시간이 너무 빨리 가서 아쉬웠고 다음에 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말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를 만들어가며 즐거움과 흥미를 갖게 되어 글로벌 시대에 앞장서는 어린이로 거듭 자라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