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초 장고분교장, 급식실 개관
청룡초 장고분교장, 급식실 개관
  • 보령뉴스
  • 승인 2013.04.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룡초등학교(교장 최덕규)에서는 4일(목) 오전 11시 청룡초등학교장, 장고도 발전소장, 초소장, 어촌계장, 보건지소장, 학부형회장, 자모회장 외 학부모 9명, 교직원 및 학생 22명 등 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룡초등학교 장고분교장 급식실 개관식이 열렸다.

장고분교장 급식실 개관은 장고분교장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들의 숙원사업이었다. 장고분교장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 속에서 학교와 교직원의 적극적 지원과 노력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였으나 점심 급식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아 학부모들은 바쁜 바닷일 중에도 학생들의 점심 도시락을 준비해야 했고, 사정이 여의치 못하면 학생들이 컵라면을 가지고 등교하기도 했다. 사정이 이러하다보니 학생들의 균형잡힌 영양 습득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영양교육을 위해 장고분교장 급식실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충청남도교육청과 보령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급식실이 개관하게 됐다.

박의순 학부형회장은 “바쁜 생활 중에 점심 도시락을 잘 챙겨주지 못할 때가 많아 항상 미안했는데 앞으로는 학교에서 맛있고 영양 가득한 점심을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고 이렇게 급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쁜 모습을 감추지 못하였다.

이번 급식실 개관으로 장고분교장 학생들이 더 건강해진 몸과 마음을 갖고 열심히 생활하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