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농업활력화 대회 개최
제12회 농업활력화 대회 개최
  • 보령뉴스
  • 승인 2012.10.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려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꿈과 희망이 있는 보령 농업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제12회 만세보령 농업활력화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명품 농ㆍ특산물과 행복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보령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활력화대회는 친환경인증 및 공동브랜드인증 농산물 위주의 명품농산물 품평전시를 비롯해 친환경 농축산물 판매장터, 체험마당, 화합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행사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도시민과 보령시민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하며, 친환경 농특산물 전시 판매를 통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여 농가소득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된다.

행사일정은 ▲첫날인 26일에 대회식에 이어 난타ㆍ오카리나, 국악 공연과 보령농산물 판매장이 운영되며 ▲27일에는 교류ㆍ화합의 날로 시민과 도시소비자가 참여하는 체험ㆍ전시ㆍ판매장 운영 ▲마지막 날인 28일은 야외공연이 개최된다.

이와 함께 연계행사로는 향토음식전, 전통문화 체험, 천만송이 국화전시, 주렁주렁 식물터널, 이색허수아비 작품, 원예곤충 학습장 등 야외볼거리도 풍성하다.

이시우 시장은 주간업무계획 보고회에서 “올해는 유래 없는 가뭄, 폭염, 폭우, 태풍 등 자연재난으로 농민들이 더욱 어려움이 큰 것 같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업인을 위로하고 새로운 농업정보 교류와 현장에서도 많은 농산물 판매가 되도록 해 우리시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고 농가소득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