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들기
  • 보령뉴스
  • 승인 2012.06.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교육지원청, ‘2012 스마트 학부모 대학’ 수료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혁주)은 4월 5일을 시작으로 6월 19일까지 매주 1회, 3시간씩 운영하는‘2012 스마트 학부모 대학’을 보령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거점학부모지원센터 관내(보령,서천,홍성) 초.중.고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회기 교육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 날은 천안월봉고 이상길 강사가 학생 개개인의 가능성과 잠재적 능력을 평가하는 입학사정관제의 확산으로 입학사정관의 전형요소인 학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 면접, 수능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올바른 에듀팟의 활용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동아리, 자율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방과후 활동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면서 꼼꼼히 설명할 때마다 학부모들은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보였다.

이어진‘2012 스마트 학부모대학’수료식에서 김혁주 교육장은 “현대사회는 스마트 사회를 자향하고 있으며 그런 사회를 리드할 수 있는 스마트 인재를 요구하고 있으며,‘스마트 학부모 대학’을 통하여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와 인성지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의 올바른 학교생활과 학력신장을 지원하고자 하며, 자녀 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를 경감하는데 이바지하고, 현대사회의 부모 역할 정립과 행복한 가정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0회기 강의를 모두 수료한 학부모는“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내 아이에게 어떤 부모였는지 되짚어 보게 되었으며, 자녀교육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많이 얻게 되어 매우 유익하고 즐거웠다”고 전했다

2012 스마트 학부모 대학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로 심신이 건강한 자녀양육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