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5년 11월 24일, 보치아교실 하반기 척사대회와 평가간담회를 진행하며 1년 동안 이어진 보치아교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보치아교실은 회원과 활동지원사가 함께 참여하며 기본 동작과 게임 중심 수업을 통해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되었다. 회원들은 매주 꾸준히 참여하면서 서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친목을 다져 왔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익힌 실력은 이번 척사대회에서 잘 드러났다. 대회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고, 회원들은 서로를 응원하며 즐겁게 경기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 후 진행된 평가간담회에서는 올해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할 점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보치아교실이 운동도 되고,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이야기하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출했다.
관계자는 “보치아교실을 통해 회원분들이 꾸준히 운동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사회참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일상 재활과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체육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주)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