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보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2025 보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11.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한 111명 영재학생, 배움의 결실 맺다

 

 

한태희 교육장 축사
수료식 기념사진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1월 22일 보령창의예술꿈키움센터 및 창미유치원 강당에서 ‘2025 보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사사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영재교육원에서 배움을 이어온 학생들이 창의융합 역량과 탐구 능력을 공유하고,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기르는 교육의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료식에는 영재학생 111명과 학부모․지도교사가 참석했으며, 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수료생들은 사사과정 발표회를 통해 한 해 동안 수행한 탐구 과제를 직접 발표하며 탐구 과정에서의 배움과 성장을 공유했다. 이어 진행된 수료식 본행사에서는 1년간의 활동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교육장의 축사와 함께 모범 학생을 시상하고, 수료증을 수여해 학생들의 학습 성취를 격려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의 탐구 발표를 직접 보니 지난 1년 동안 얼마나 성장했는지 느낄 수 있었다”며 “영재교육원이 아이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영재교육원에서의 경험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핵심 역량을 기르는 소중한 밑거름”이라며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영재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