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실수 있는 건강만이라도...
드실수 있는 건강만이라도...
  • 보령뉴스
  • 승인 2012.05.0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거 70세대에 K-water 후원 여름이불과 카네이션 쑥떡 전달

보령효나눔복지센터(관장 엄기욱, 군산대학교 교수)는 K-water 보령권관리단(단장 조재홍)의 후원을 받아 어버이날을 앞두고 7일 지역주민 노노봉사단과 기관.미산중 학생들이『효(孝) 나눔』실천행사를 펼쳤다.

『효(孝) 나눔』행사는 보령효나눔복지센터가 K-water 보령권관리단으로부터 후원을 받은 물품과 센터 어르신들이 행사를 위해 채취한 쑥 40kg을 떡으로 만들어 보령댐 주변지역 5개 읍.면(보령시 웅천읍, 미산면.성주면.주산면, 부여군 외산면)의 독거어르신 가정 70호를 가가호호 방문하며 전달하였다.

특히,『효(孝) 나눔』실천 독거노인세대 방문에 어르신의 안위를 묻고 여름용 이불세트와 카네이션 떡 과일 등을 K-water 보령권관리단을 비롯한 미산면자율방범대.의용소방대 등의 기관과 미산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지역 효 나눔 실천을 펼쳐 수혜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센터이용어르신을 위한 미산중학교 학생들과 직원들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어버이날 축하공연을 펼치고 어르신들로 구성된 금빛봉사단이 행사를 위해 1주일간 쑥을 채취해 마련한 쑥떡(40kg)과 갈비탕 특식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에게 제공하였다.

지역기관과 주민 학생들이 참여해 지역의 효나눔행사로 승화시킨 보령효나눔복지센터의 엄기욱 관장은"효나눔 실천 행사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존경과 나눔의 모습이 일상생활 속에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며 지역민과 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에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