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령시는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17일간 개최되는 제28회 보령머드축제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보령사랑 할인쿠폰’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령사랑 할인쿠폰’은 축제 입장권 구매자에게 보령시 관내 음식점, 숙박업소, 관광시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제도다. 7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되며, 축제가 끝난 후에도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10일간 연장 운영한다.
참여 업체로는 ▲개화예술공원 ▲상화원 ▲짚트랙코리아 ▲머드뷰티치유관 ▲스카이바이크 ▲석탄박물관 ▲정촌 유기농원 ▲바둑이네 동물원 등 관광지 8개소, ▲바이더오 ▲리리스카페 ▲우유창고 ▲허브식당 ▲한우88도매장 등 음식점·카페 5개소, ▲정촌 유기농원 등 숙박 1개소 등 총 14개소이다. 업체별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이용에 관한 문의는 보령축제관광재단(☎041-930-0891)으로 하면 된다.
보령머드축제는 단순한 축제 행사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형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축제에서는 보령사랑 할인쿠폰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객 유입이 곧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했다.
미래 보령을 이끌어갈 지역 청년들의 창업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희망부스’를 신설해, 청년들이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펼쳐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구역과 함께 직접 참여가 어려운 보령 음식점들과 연계한 배달존도 마련한다.
기타 제28회 보령머드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령축제관광재단 누리집www.mudfestival.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