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보령21추진협의회 10차 정기총회 개최
푸른보령21추진협의회 10차 정기총회 개최
  • 보령뉴스
  • 승인 2012.03.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보령21 추진협의회(대표회장 신 영) 제10차 정기총회가 29일 오후 5시대천1동 다목적실에서 협의회 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이하 푸른보령21)

이날 행사는 기념식 및 정기총회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기념식에서 인사이동에 따른 보궐위원으로 보령화력 환경관리팀 유수명 차장과 수자원공사 보령권관리단의 이창목 팀장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서정호 황해숙 위원에 대해 공로패가 전달됐다.

이시우 보령시장은 축사에서 “지속가능한 만세보령 발전을 위해 수고하는 협의회 위원 한 분 한 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민ㆍ관ㆍ기업ㆍ행정이 머리를 맞대고 만세보령을 만들어 가기 위한 푸른보령21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김경제 의회 의장도 “협의회의 괄목할 만한 성장과 활동에 박수를 보내며, 만세보령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기총회에서 위원들은 2011년도 협의회 활동 상황에 대한 결산·감사보고 후 승인, 2012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을 심의 후 최종 승인했다.

최종 승인된 푸른보령21의 2012년도 사업계획으로는 △웅천천발원 생명탐사 △찾아가는 기후학교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및 제5기 위촉식 △생태현장 답사활동 등이며, 그린스타트 사업으로는 △알뜰장터 △그린리더 양성 △청소년 환경교육을 확정했다.
한편, 협의회에서는 보령시 지원사업 외에도 금강유역환경청과 연계하여 △소황사구생태학습장 만들기 △소황사구 자연환경안내원 운영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시민홍보활동 등을 추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