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한내초, 행복배움터를 함께 만들어가는 한내초 학부모 봉사단
보령 한내초, 행복배움터를 함께 만들어가는 한내초 학부모 봉사단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04.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5학년도 녹색어머니, 도서관 자원봉사단 위촉장 수여
한내초, 2025년도 녹색어머니 도서관 자원봉사단 위촉식 사진1
관련사진2
관련사진3

 

한내초등학교(교장 나계화)는 4월17일 10시 50분 교장실에서 학부모 교육봉사단 위촉식을 가졌다.

32번 국도가 학교 정문 바로 옆을 지나 교통안전 위험 요소가 다수 발생하여 15명으로 구성된 녹색어머니회가 스쿨환경지킴이의 활동이 없는 날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한다. 학교도서관은 2022학년도 감성꿈틀 공간혁신 사업으로 교실 9.5칸의 규모로 최신의 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하지만 사서교사 미배치로 인해 그동안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는데 올해부터 아침과 중간놀이 시간 등 오전에 도서관에 두 분의 자원봉사단이 도서 대출, 저학년 독서 지도를 도와주시면서 도서관을 찾는 학생들과 도서 대출이 부쩍 늘게 되었다.

위촉식을 마친 후 참석하신 학부모님들은 학교급식을 드시면서 영양, 위생 등 학생 건강을 위한 급식모니터링에 참여하며 급식 질 개선을 위한 의견도 제시했다.

나계화 교장선생님은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한내꿈틀이들이 안전한 배움터에서 미래 역량을 마음껏 갖추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가정-학교 간 협력체계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고 학교경영 의지를 밝혔다.

모든 교육가족이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2025학년도에도 학생 중심의 배움이 넘치는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는 한내초등학교의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