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3회 충남소년체육대회 대비 수영부 레인 적응 훈련 실시


명천초등학교(교장 김은숙) 수영부는 제53회 충남소년체육대회 출전을 위하여 3월 23일과 3월 30일 충남체육고등학교 수영장에서 충남권 학생 선수들과 합동훈련을 진행하며, 4월 3일과 4월 4일에는 공주 학생수영장에서 단독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훈련은 대회 공식 레일 길이와 같은 50m 수영 레인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팀워크 강화를 주요 목표로 하며 수영부 학생들이 기술과 체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훈련은 논산시와 공주시 소재의 수영장에서 약 2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진행되며, 수영부원들의 개인 성과를 높이는 동시에 팀워크를 향상시키는 것을 지향한다. 훈련 후 학생들은 임차 차량을 이용하여 학교로 복귀할 예정이다. 인솔자는 이동 중에도 학생들의 안전을 철저히 관리하고, 훈련 종료 후에는 최소한의 동선으로 학교로 돌아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회 참가 학생은 6학년 2명, 5학년과 4학년 각 1명, 3학년 1명으로 총 5명으로 확정되었다.
수영부 지도교사는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며 체계적인 관리 아래에서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 쾌적한 수영장 환경에서 훈련하며 기량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