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 봉사인력 위촉식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 봉사인력 위촉식 실시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5.03.2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325일 오전 10시부터 보령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2025 기초학력지원 봉사인력 위촉식과 사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위촉식과 사전 연수는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위촉한 10명의 학습코칭단과 5명의 라온배움교실 봉사인력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학습코칭단은 학교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요인의 학습지원대상학생을 통합지원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사업이고, 라온배움교실은 지역아동센터로 봉사인력(강사)이 찾아가 기초학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습코칭단 활동을 통해 지원 대상 학생들은 부족한 학습 기회를 보충하고 학생 개인별 지도와 심리 정서 상담을 지원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촉식 이후에는 협의회를 통해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을 지원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매월 1회 정기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지도 사례를 공유하여 봉사인력의 역량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한태희 교육장은 기초학력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한 개인별 맞춤 지원이 매우 필요한 시기에 힘을 모아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학생의 학습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인 측면까지도 함께 살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기초학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