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3월 25일 오후 1시 30분에 학교폭력과 관련한 예방 교육 및 사안 처리, 학생 지도 등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2025학년도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배움자리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사안 발생 시 조기 대응과 피해학생을 보호하며 가해학생을 교육적으로 선도하기 위한 학교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연수 내용은 △학교폭력의 이해와 예방교육 △학교폭력 대응 및 사안처리 요령 △피해학생 보호 및 가해학생 선도 등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았다.
이후, 보령시청 CCTV통합관제센터로 이동해 관제센터 소개 및 운영 현황, 어린이 보호구역, 안심귀가 앱 서비스 및 비상벨 체험 등을 통해 시청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태희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무엇보다도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함을 강조하고 발생한 사건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교육적인 사안처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가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 역량을 강화해 학생의 교육적인 성장과 안전한 학교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