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2025년 2월 6일부터 2월 12일까지 5박 7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인근의 쫑스핀 초등학교와 쿨렌투마이 초등학교에서 중학생 해외봉사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해외봉사캠프에는 보령 관내 5개 중학교에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9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으며,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봉사의 가치를 배우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국제라이온스협회(356-F 세종·충남 지구)와 협력하여 운영되었다. 주요 봉사활동으로는 쫑스핀 초등학교에서 점심 배식과 나무 심기 등의 노력 봉사, 학용품 기부 봉사와 영어 교실, 체육 교실, 미술 교실 운영 등 교육 봉사를 진행하였다. 또한 쿨렌투마이 초등학교에서는 2일간 오전 집짓기 봉사활동을 통해 집 한 채를 건설하여 기증하고, 오후에는 영어 교실과 체육 교실 등의 교육 봉사를 이어갔다. 이와 함께 앙코르와트, 앙코르톰 사원, 톤레삽 호수 등을 방문하며 캄보디아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대천중학교 김OO 학생은 “이번 해외봉사캠프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현실을 경험하고,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또한, 어려운 환경에서도 행복하게 살아가는 캄보디아 학생들을 보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나눔을 실천하고 봉사의 가치를 배우는 행복한 시간이었고, 정말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태희 교육장은 “내년에도 중학생 해외봉사캠프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봉사의 가치를 배우고, 어려운 이웃을 돕고 배려하는 바른 인성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