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관내 학교 교육복지사들과 함께 부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선진 사례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은 교육복지 분야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사례관리 업무 및 일상생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과 지역자원 탐방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방문을 통해 부여교육지원청에서 교육복지 사업 운영 현황과 우수사례를 공유받았다. 특히 학생들의 복지 지원을 위한 사례관리 업무와 일상생활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통해 보령 지역에서도 적용 가능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이어 보령교육지원청에서도 학생관리 프로그램의 활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참석자들은 프로그램의 기능과 효율적인 운영 방법에 대해 배우고 학생들의 복지 지원을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부여군 시설관리공단을 통해 청소년수련관 등 지역자원 탐방을 진행하며 지역 내 교육복지 인프라를 직접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보다 효과적인 교육복지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이번 선진지 견학에 참여한 한 교육복지사는 "부여교육지원청의 우수사례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보령지역에서도 더욱 효과적인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령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와 견학을 통해 교육복지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