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및 어울림 한마당!
2024년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및 어울림 한마당!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09.2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인조법,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수관연장 및 방수 경연

신흑지역대 심페소생술 강의 시연
이상권 보령소방서장 격려사
구기선 보령시 부시장 축사
소방경연대회
심폐소생술 시연회

 

보령소방서(서장이상권)는 27(금).10:00시 보령종합체육관에서 보령시 15개 의용소방대 대원400여 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기술 경연대회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보령소방서가 주최하고 보령시 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역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의 선봉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원의 갈고 닦은 소방기술과 기량을 발휘하고 대원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의소대의 중요성과 그 가치를 인식하고 다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구기선 부시장,보령시의회 의원 다수, 유관 기관장을 비롯 충남도내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등 소방가족이 다수 참석하였고, 식전 행사로 한가람국악예술단(단장김춘화)의 흥겨운 민요가락으로 막을 올렸으며. 신흑지역대의 심폐소생술 강의 시연에 이어 1부 개회식, 2부 경연대회, 3부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술경연대회는 4인조법 소방호수 전개 및 회수, 수관연장 및 방수 경연이 있었으며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경품추첨이 진행되었다.

이상권 보령소방서장은 격려사에서 지역의 안전 파수꾼으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경연대회에서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대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기선 부시장은 축사에서 보령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헌신과 봉사 해 주신 대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대회를 통해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마음껏 발휘하여 역량을 높여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의용소방대원 간 친목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