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우수프로그램 지원한다
보령시, 우수프로그램 지원한다
  • 보령뉴스
  • 승인 2012.01.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 6 ~ 10일 까지, 프로그램 당 500만원 이내 지급예정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2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유관기관 및 단체로 현재 운영 중이거나 신규운영을 계획중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지원되는 사업비는 총 2,340만원으로 다음달 6일부터 10일까지 신청을 받아 1기관(단체) 1프로그램 지원 원칙으로 우수프로그램 당 500만원 이내에서 지원예정이다.

지원대상 사업은 건전가정 육성과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프로그램, 지역문화 탐방, 자연  환경 활용체험, 보령의 이미지 제고 등 지역특화 프로그램, 성인 문해 교육, 노인자활, 이주민 정착지원, 다문화이해 등 소외계층 관련 프로그램, 취업능력 개발, 세대 공감, 심리상담 등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시민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전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 활성화를 도모함은 물론, 지역 내 우수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다만, 특정지역· 기관· 단체의 이익 또는 정치· 종교 등 목적을 위한 사업이나 일회성 행사와 교육사업, 여행성 사업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시는 기관· 단체에서 제출한 공모사업의 계획과 프로그램 타당성, 지역사회 파급 효과 등을 심사해 2월 중 지원 단체와 지원 규모를 결정예정이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기관· 단체는 지원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자 등록증을 보령시청  총무과 교육협력담당에게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보령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brcn.go.kr) 공지사항 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시장은 “앞으로 찾아가는 배움교실, 초등학력인정 문자해득프로그램 지정 신청 등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통해 보령시 평생학습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