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보령 학부모 환경사랑동아리 현장 배움 자리
2024 보령 학부모 환경사랑동아리 현장 배움 자리
  • 김채수 기자
  • 승인 2024.07.0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사지…보령의 역사와 국가유산 교훈의 의미 새겨-

-하수종말처리장…환경문제와 관련된 현황 청취-
성주사지견학

 

보령 학부모 환경사랑동아리(회장김나영) 회원 30여명은 8일 오전 9시 보령하수종말처리장과 성주사지를 찾아 환경사랑 현장 방문 배움 자리를 실시했다.

학부모로 구성된 회원들은 보령시 하수종말처리장을 찾아 생활하수의 처리 과정을 살펴보고, 보령시의 환경문제와 관련된 현황을 듣고, 가정에서 흘려보낸 생활오수 정화과정을 직접 보면서 생활태도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보령 성주사지를 찾아간 회원들은 성주사지 주변의 쓰레기를 치우면서 환경보호 활동을 펼쳤고 보령국가 유산지킴이 임인식 단장의 강의를 통해 보령의 역사와 국가유산이 갖는 의미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백정현 보령교육장은 회원들과 현장배움자리를 함께하면서 보령 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탈 플라스틱 전환 운동’의 활동 내용에 관한 안내를 듣고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학부모 환경사랑 동아리 김나영 회장은 “작년 생활쓰레기종합처리장 방문에 이어 올해 하수종말처리장 견학을 통해 보령시민으로서 가져야 할 책임감이 더 커졌고, 더불어 보령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역사와 환경이 결합된 전국 유일무이의 ‘친구와 함께하는 국가유산 환경나들이’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와 관련된 사업을 더 확장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